본문 바로가기
스터디/Wine

와인클래스:: 배럴 에이지드 와인 모임 후기

by 보들송이 2023. 10. 11.
반응형

<와인살롱>에서 운영하는 클래스를 하나 다녀왔습니다.

(9월 16일 토요일 , 한남동 에피소드한남)

아래 링크!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당

https://linktr.ee/winesalon

 

WINE SALON | Instagram | Linktree

와인클래스 / 위스키시음 / 독서모임 / 하트시그널 / 어바웃타임

linktr.ee

주제는 오크배럴 와인,

그 중에서도 위스키를 숙성시켰던 배럴에 와인을 재숙성한

스피릿(Spirit) 배럴 에이지드 와인

에 대해서 진행하는

클래스였습니다.

클래스 시작 전, 와인 사진들

강의 시작 전에 웰컴드링크로

달콤한 모스카토를 주셔서 기분좋게 대기할 수 있었어요!

핏자핏자

토요일 8시 클래스였는데

좀 불편하실 수 있을텐데 와인살롱 운영진 분들이

분위기도 편하게 해 주시고 말도 걸어 주시고

재밌는 이야기도 해 주셔서

들어가기 전에 처음엔 부담스러웠는데

부담스러운 느낌이 하나도 없어졌어요ㅋㅋ

맛난 핏자

기다리다 보니 게스트 분들도 다 채워졌고,

클래스가 시작됐어요!

와인의 기초에 대해서 배웠고,

와인의 숙성 과정(화이트 와인과 레드 와인의 숙성 과정)

그리고 그 안에서의 일반적인 오크통이 아닌

스피릿(양주)이 숙성되었던 배럴에 숙성된

와인들에 대해서 배웠어요!

내용도 정말 알차고,

호스트님도 굉장히 재치있고 깔끔하게 클래스 진행해 주셔서

와알못인 저도 정말 재미있게 배우고 갔습니다ㅎㅎ

마셨던 와인들

마셨던 와인들이에요!

미리 찍어놓길 잘했습니다ㅎㅎ

vivino에서 와인 정보도 찾아서 첨부해 봤어요

https://www.vivino.com/

 

Vivino - Buy the Right Wine

Top lists in your area Updated every Thursday

www.vivino.com

마셨던 와인들 리스트!

01.Robert Mondavi Private Selection,
Merlot Aged in Rum Barrels

02. Robert Mondavi Private Selection,
Cabernet Sauvignon Aged in Bourbon Barrels

03. Robert Mondavi Private Selection,
Rye Barrels Red Blend

04. 19 Crimes, Uprising, Rum Barrel Aged Red Wine (2021)
(Shiraz, Cabernet Sauvigon, Mellot)

 

넷 다 정말 맛있었어요...!

실제로 위스키 향이 덧붙여져 있고,

스파이시한 향, 위스키에서 느끼는 향이 나서 정말 신기하고,

정말 깔끔했어요!!

특히 2번째꺼는 진짜 지금 작성하면서도 또 먹고 싶네요

그리고 8시 클래스고 업무 보고 가느라

저녁도 못먹고 갔었는데,

피자 등등 정말 맛있는 음식들이

준비되어 있었어요!!

다른 와인들보다 비교적 도수도 높고 풀바디 와인들이라

치킨이랑 먹었는데 정말정말!!! 잘 어울리더라구요

기름기를 싹 씻어주는 느낌!

서브와인도 이탈리아, 미국 와인으로 제공해 주셔서

와인이 모자라는 느낌도 없었어요!

게다가 남자와 여자 비율이 잘 맞았고(중요)

호스트님께서 자리도 종종 섞어주셔서

직업도 성격도 다양한 사람들과

정말 재미있는 시간 보냈습니다.

2차까지 가서 정말 재미있게 놀았습니다ㅋㅋ

다음에 다른 클래스 또 나가보려고 고민중! 강추합니다!

https://linktr.ee/winesalon

 

WINE SALON | Instagram | Linktree

와인클래스 / 위스키시음 / 독서모임 / 하트시그널 / 어바웃타임

linktr.ee

 

 

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