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인간관계론/정리]02. 사람들이 당신을 좋아하게 만드는 방법 - (6)

by 보들송이 2020. 3. 2.
반응형

6. 사람들이 즉시 당신을 좋아하게 만드는 방법

상대방이 스스로를 중요한 존재라고 느끼게 만들어라.
그리고 진심으로 인정하라.

- 사람들에게 그들 자신에 대해서 말하라. 그러면 몇 시간이고 들을 것이다. (대영제국 통치자 디즈레일리)

• 상대방에 대해서 솔직하게 칭찬하기 (우체국 직원에게의 머리결 칭찬)
다른 사람에게서 뭔가를 받으려는 의도 없이는 기쁨을 내비치거나 솔직한 칭찬을 건넬 수 없다면, 실패를 맛보는 것은 지극히 당연하다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항상, 어디에서나)

• 스낵 코너를 맡은 스미스씨 (두 부인에게 각각 역할 부탁)
다른 사람을 인정하는 원칙을 활용. 누구나 날마다 이 원칙을 활용하여 기적을 일으킬 수 있다.

• 종업원을 존중하는 태도.
수고스럽게 해서 미안하지만, 죄송하지만, 미안합니다만, 감사합니다 등
간단하지만 예의 바른 말들은 단조로운 일상이라는 톱니바퀴에 기름칠을 하는 것과 같다.

• 당신이 만나는 거의 모든 사람이 어떤 면에서는 스스로를 당신보다 더 낫다고 생각한다는 게 사실 그대로의 진리이다. 내가 만나는 모든 사람은 어떤 면에서 나보다 낫다. 그 점에서 나는 그들에게 배운다.

• 코네티컷 주의 한 변호사 이야기 (아내 숙모와의 대화, 작은 인정과 차)
• 코닥 설립자 조지 이스트먼과 애덤슨의 관심과 인정, 칭찬
이스트먼이 죽을 때까지 그와 제임슨은 친한 친구 사이가 되었다.

• 프랑스 루앙에서 레스토랑 운영하는 마레, 사직서를 쓴 플레트
그녀에게 많은 직원들이 보는 앞, 가족들 앞에서 중요한 존재, 대단한 존재, 필요한 존재라는 것을 표현해서 사직서 철회하도록

반응형
<-->

댓글